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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차 산업혁명의 주역! 자율주행 자동차, 상용화할 수 있을까?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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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분은 혹시 '자율주행자동차'(이하 자율주행차)에 대해 들어보셨습니까? 말 그대로 운전자 또는 승객의 조작 없이 자동차 스스로 운행할 수 있는 차를 예상하는데요."최근 IT, 작은 기업과 기존의 자동 차 작은 기업 개발로 많은 자동차 회사는 2020년경 완전한 자율 주행 차의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한편 이 3월 18일 믹크 아이 사토조 저 자율 주행 차가 사거리를 한건당 신었던 40대 여성 보헹룰하고 살해하는 문제가 터졌 슴니다. 이는 자율주행차 보행자 사망사고로 인해 자율주행차 기술 자체에 대한 논란은 물론 자율주행차 관련 정책을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무성하다. 우리 그와잉라은 2016년 2월 자동차 관리 법 개정안이 시행되고 나 라에이든 실제 도로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중 하그와잉로 불리는 '자율 주행 차'보행자 사망사 이 때문에 더 규제와 관련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자율주행차는 상용화할 수 있을까요? 똑똑 기자가 사람들의 자율주행차에 대한 인식이 어떤지, 그래서 앞으로 자율주행차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이미 사람들은 자율주행차에 대해 어떻게 인식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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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믹크의 한 온라인 재정 정보 회사가 연구한 자료(20하나 5년 5월)에 따르면 자율 주행 차가 좋은 가장 큰 이유는 '자동차 보험료를 오전 추고(35.0%)'였습니다. 역시 자율주행차의 AI 데이터 분석 기술이 발전할수록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것보다 사고 발생 확률이 높아졌기 때문이죠. 위험·부담이 줄어들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료도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2위는 '방향 이본의 속도 조절과 같은 하나를 쉽게 다루고(33.0%)', 3위는 '현재의 차보다 안전 같아서(29.0%)'였습니다. 자율 주행 차가 좋은 이유 하나 정도에서 4위의 전체, 자율 주행 차는 자동차 운전을, 인공 지능에 맡기기 때문에 차량 탑승자의 부담이 줄어든다는 점이 반영된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반대로 자동 운전이 싫어하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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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남녀 모두'자율 주행 차가 너무 비싼 것 같다'는 점을 각각 63.0Percent, 64.0Percent에서 가장 큰 단점에 올렸습니다. 기존 차체에 교통 데이터를 분석해 판단하는 AI가 추가됐기 때문에 가격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2위는 남자와 여자의 결과가 약간 다른 본인에 왔습니다. 남자가 자율 주행 차를 기피하는 요인 2위는 즉시'운전의 즐거움을 얻지 못한 듯하다(44.0Percent)'는 점이었습니다."남자의 로망은 운전"다는 줄거리가 있듯이 자동차를 나쁘지 않는 남자가 많죠. 자율주행에 운전을 맡긴다면 느긋하게 주변 경치를 볼 수 있지만, 직접 운전하면서 느끼는 즐거움을 맛볼 수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여성이 자율 주행 차를 기피하는 요인 2위는 '안전하게 없어서(55.0Percent)'였습니다. 아무리 인공지능이라 해도 기계 오류로 인한 실수를 범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한 것 같습니다. 기타 요인으로는 여행 이본의 취미 관련 데이터를 너무 많이 모을 것 같다는 우려가 남자 3일.0Percent, 여자 23.0Percent에서 본 인터넷했습니다.  그렇다면 키위도 건드렸듯이 만약 자율주행차가 교통사고를 낸다면 그 책입니다 소재는 누구에게 있을까요?이와 관련해서 국토 교통부는 20일 6년 일반인과 전문의 대상으로 자율 주행 차에 대한 인식의 설문 조사를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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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에 따르면 전문의의 경우'탑승자 자율 주행 차량 운영자, 제작 업체 모두 공동으로 책임이 있다'는 의견이 39.0%로 가장 많이 앗움니다. 자율주행차의 기술결함, 자율주행차의 운영자와 탑승자가 주행귀취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점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이 경우, 책임 소재자 각각의 과실의 경중을 묻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한편 하나 반 인 인 운전자와 비전자 모두'자율 주행 차량 운영자에게 책임이 있는 '는 의견이 각각 44.0%로 38.0%로 가장 많았는데요. 인공지능이 운전귀취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적의 비결로 주행합니다.그렇더라도 교통 사건은 자율주행차 운영자의 세밀한 조절을 통해 피해야 합니다. 이처럼 자율주행차 사건 발생 시 책임소재에 대해 전문의와 일반인의 의견이 갈리는 만큼 자율주행차 사건 발생 시 법적 언쟁을 방지하기 위해 진지한 토의를 통해 책임주체를 확실히 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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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차는 4차 산업 혁명의 주역이십니다. 자율 주행 차에 활용되는 기술인 인공 지능, 빅 데이터(Big Data), 디플러 닌(Deep Learning)*등은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앞으로 자동 운전의 발전을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일까요.* 딥러닝(Deep Learning) : 컴퓨터가 다양한 데이터를 이용해 사람처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인공신경망을 기반으로 구축한 기계학습기술(예. 구글 알파고) 우선 대기업은 자율주행차에 내재된 인공지능이 엄청난 양의 교통데이터를 반드시 분석하여 효율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자율주행기술을 개발시켜야 한다. 하지만 대기업의 자율주행 연구개발 노력도 필요하지만, 정부의 법적. 제도적 지원도 중요하지만, 특히 자율주행차의 문화재와 관련하여 명확한 기준에 따라 보다 안전하게 자율주행을 이용할 수 있는 제도가 필요합니다. 자율 주행 차가 이끄는 4차 산업 혁명의 모습! 정예기 기대됩니다. 인류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안전성이 뒷받침되는 자율주행차가 개발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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