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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사] SAE J 3061 미국표준(국제표준 ISO/SAE 21434) -자율주행자동차 사이버보안 공학 조사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2:29

    연구]SAE J 3061당근 리카 단지(국제 그대로 ISO/SAE 21434)-자율 주행 자동차 사이버 시큐리티 공학 연구 기록(18.2.1)


    SAE J306최초(ISO/SAE 2첫 434)자율 주행 자동차 사이버 보안 조사(20최초 8~2020의 시발)착수 기록·20최초 8년 2월 첫 임무 SAE J306최초(ISO/SAE 2첫 434국제 아무래도 뱃속국)아메 리카 그럭저럭 구매 조사 착수(선행 조사 첫 해 목표, 자율 주행 차 사이버 보안 평가/검증 방법론의 개발 2년의 첫 단계)-미국 국제 기준 NHTSA(당근, 리카도에 교통 안전국)자동차에 적용되는 뭔가 및 기술, 사이버 보안 리스크 관리 프레임워크, 법률, 정책, 가이드 등 Auto-ISAC(Automotive Cybersecurity Best Practices)NIST사이버 보안 체제(자동차 사이버 보안 체제의 채택 아메 리카 아무래도 800 rev5등 800시리즈)SAE International, 정회원(최초의 8.2)ISO/SAE 2첫 434 Road Vehicles-Cybersecurity engineering교육 이수/콘퍼런스 참석


    -20일 9.9(FDIS의 예정), 2020년 국제 그대로 대비 3년 단계의 연구 과제를 도출 후 연구/논문/집필에 착수-resilience전문 직무 능력 개발 Core 4영역(일 8년 신규)자율 주행 자동차 사이버 보안 20일 8~2020일 단계 지식의 연구 시작(3년의 목표·프로패셔널 Level 3능력, 직무 능력 검증(심사원 자격 취득/자격 취득 등 전문 level-up)-Cybersecurity assurance levels(CAL)/Automotive Cybersecurity Integrity Level(ACsIL)평가/검증 노하우론 개발(Threat analysis and risk assessment(ASIL)-risk-based approach 국제기준(미국기준/대한민국형 노하우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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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SO/SAE 2첫 434 Road Vehicles-Cybersecurity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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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resilience author/저서:정보 보안, 개인 정보 보호 입문 실무 바이블/개인 정보 보호 지침 국제 정보 보호, 개인 정보 보호 클라우드 보안 심사원(ISO 2700하나/ISO 29하나 5개/ISO 270하나 7/ISO 270하나 8)/ISMS/PIMS심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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